셀렉트 ... 요즘 대중이 반응하는 브랜드의 교집합, ‘감각’

빠숑 김학렬 웹 사이트에서 naver 날짜에 2023-5-21

프롤로그 - 기술이 아니라 감각으로 승부하라 1/7 SENSITIVITY : 차이는 숫자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어떤 달력을 좋아하시나요? 하지만 요즘에는 우산, 수건, 달력만 해도 다양한 상품이 나와있습니다. 지금은 예전과 달리 불편하더라도 예쁜 것, 비싸더라도 내 취향과 맞는 것에 더 쉽게 지갑을 엽니다. 2020년대의 다이슨 선풍기가 1990년대의 금성 제품보다 시원하지 않고, 루이스폴센의 조명이 형광등보다 더 밝지는 않지만 큰 인기를 끄는 시대입니다. 기능적인 효용성보다는 날개 없는 선풍기를 출시한 다이슨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열광해서 에어 멀티플라이어Air Multiplier를 구매하고, 수십 년간 빛을 설계해 온 루이스폴센의 유려한 디자인이 좋아서 지갑을 엽니다. 기능성보다는 심미성을 중심에 두고 일상의 모든 순간을 좋아하는 제품으로 채워나가는 생활 방식이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수치를 분석하면 잘할까? 지식이 많으면 잘할까? 트렌드를 알면 잘할까? 금융 지능, 감성 지능, 그리고 이제 감각 지능 당신에게 브랜드란 무엇인가 출신 성분이 중요했던 디자이너의 시대 콘셉트가 중요해진 디렉터의 시대 모두가 각자의 창작물을 생산하는 크리...... 더 읽기

댓글 5 개 약 "셀렉트 ... 요즘 대중이 반응하는 브랜드의 교집합, ‘감각’"... 더 읽기


블로그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