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집 대신 땅에 투자한다 수익이 훨씬 좋아서
핑크팬더 웹 사이트에서 naver 날짜에 2023-5-2
부동산은 결국에 토지투자다. 부동산 투자를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동의한다. 건축을 하고 싶어도 땅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아파트는 주택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건물을 올린 방법이다. 토지는 몇 평 안 되지만 위로 엄청나게 올려 집을 만들었다. 그렇게 할 수 있게 법이 정해져 있다. 내가 돈이 아주 많아 아파트를 짓고 싶어도 무조건 지을 수 없다. 허허벌판이라서 못 짓는게 아니다. 사람들이 올 수 없기에 못지는 것도 아니다. 물론 사람들이 살기 위한 기반시설이 있어야 한다. 기반시설과 상관없이 짓고 싶어도 지을 수 없다. 그건 법에서 정해놨기 때문이다. 토지마도 활용도가 다르다. 국가에서 딱 정해놨다. 어떤 토지는 집을 건축할 수 없다고 정했다. 어떤 토지는 아파트를 짓고 싶어도 불가능하다. 이런 점이 토지 투자의 매력일 수 있다. 왜냐하면 아파트를 지을 수 없는 토지가 평생 그런 건 아니다. 시간이 지나면 생각지도 못하게 아파트를 지을 수 있다. 최근에 유명해진 사진이 있다. 압구정동에서 어떤 분이 소와 함께 밭농사를 하신다. 지금은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최근 히트한 드라마에서는 허허벌판 사람도 없는 분당 땅을 회장에게 달라...... 더 읽기
댓글 4 개 약 "나는 집 대신 땅에 투자한다 수익이 훨씬 좋아서"... 더 읽기
블로그추천
- 나는 집 대신 땅에 투자한다, 김종률X임은정(ft. 초보자의 관점에서)
- 나는 집 대신 땅에 투자한다 ... 아파트건 상가건, 가치를 결정하는 건 결국 땅값! 진짜 전문가는 ‘토지’부터 공부한다!
- [책 요약]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나는 매일 블로그로 출근한다, 글쓰기 3편
- 부동산 절세 무작정 따라하기 ... 투자의 완성은 절세, 세후수익률이 진짜 수익이다!
- 나는 논어를 만나 행복해 졌다 인생의 멘토를 찾아서
- 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 - 주요 지역
- 사람들은 변화를 싫어하는 것만큼, 익숙한 것을 좋아한다
- 나는 아끼는 대신 더 벌기로 했다, 블로그로 재테크하기 1편
- 베스트셀러 몰랑이 나는오늘의내가좋아 크리스마스 연말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