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번째 서평쓰기]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 직장인, 일잘러에게 필요한 실전 기획력

설군 웹 사이트에서 naver 날짜에 2023-1-15
오랜만에 읽는 업무 관련 서적이다 금번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은 회사에서 기획 업무를 맡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기획 업무'란 어떤 일을 의미할까. 사실 직장에서 하는 모든 일 뒤에 '기획'이란 말을 붙이면 다 통한다. "경영기획, 전략기획, 마케팅기획, 영업기획, 연구기획, 상품기획, 서비스기획, 재무기획, 사업기획, 웹기획....." 이처럼 어느 직무에나 기획이란 말을 붙여도 이상하지 않다. 그만큼 기획은 어느 직무에서나 필요한 능력이며, 기획력은 직장인이라면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 소양이라 할 수 있다. 기획은 기획자의 전유물이 아니다. 회사 업무에서 '기획'이란? 많은 이들이 기획을 '크리에이티브'나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즉, 창의적인 생각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련의 행위라고 생각하는 것. 하지만 회사 업무에서의 기획이란 이보다 훨씬 폭이 넓다.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고, 방향을 설정하고, 계획하고, 실행하고, 평가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총괄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의 직무에서 '기획력'이 뛰어나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은 '탁월한 일잘러'일 확률이 높다. 이들은 늘 새로운 정보...... 더 읽기
댓글 21 개 약 "[610번째 서평쓰기]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 직장인, 일잘러에게 필요한 실전 기획력"... 더 읽기
블로그추천
- 책서평 직장인에게 필요한 엑셀책 생존엑셀 엑셀강의
- [611번째 서평쓰기] 공부란 무엇인가 - 한근태 작가님의 완벽한 공부법, 공부하는 이유
- [588번째 서평쓰기] 숫자로 일하는 법 - 왜일하는가! 비즈니스의 모든 것 숫자로 통한다
- [600번째 서평쓰기] 자기계발 절대로 하지 마라 그 대신 이건 꼭 해라 - 현실조언 모음
- [617번째 서평쓰기]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 뇌과학 호르몬 기반 자기계발서 추천
- [620번째 서평쓰기]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 인문학 철학책 베스트셀러 추천
- [618번째 서평쓰기] 당신의 매력을 브랜딩하라 - 셀프이미지 퍼스널브랜딩 만들기 솔루션
- [580번째 서평쓰기] 인공지능과 뇌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 AI는 정말 뇌처럼 생각할까?
- [579번째 서평쓰기] 부자의 그릇 - 돈의 감각, 돈의 속성 바라보는 능력을 키우는 법
- [587번째 서평쓰기]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 개인 브랜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