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 - 이용만| 본격 실용 글쓰기 | 심리책 마케팅책 마케팅책추천

코유 웹 사이트에서 naver 날짜에 2022-12-19

서평 | 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 | 실용 글쓰기 심리책 마케팅책 마케팅책추천 생각보다 사람들은 모르는 게 많다. 소크라테스가 말한 무지의 지와는 다르다. 사람들이 모르는 이유는, 또는 모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일상에서 접하는 정보의 양이 무지 막대하게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광고가 있다. 한 사람이 접하는 광고는 하루에 3,000편 정도가 된다고 한다. SNS, 전단지, 대중교통 광고, 옥외 광고, 입소문 등 자는 시간 빼고 대부분의 시간 동안 광고에 노출되는 듯하다. 하지만, 새로운 광고는 노출되는 광고보다 훨씬 많이 생성되며, 같은 광고가 문구만 다르게 분장하여 나를 주시하고 있다. 이 광고의 유혹에서 벗어나려고 할수록, 그 틈새에서 새로운 광고가 피어나 모르는 정보들이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이게 우리가 모르는 게 많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유혹에 벗어나려 한다는 것을 다른 말로 무수한 텍스트들을 본인의 합리에 따라 솎아내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즉, 인간은 필요한 것만 알려고 한다. 딱 필요한 정보를 만났을 때, 그동안 비축해 놓은 에너지를 정보 해석에 쏟는다. 다른 상품과 비교해 보고, 혜택 등을 재보고, 필요한 추가 ...... 더 읽기

댓글 9 개 약 "서평 | 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 - 이용만| 본격 실용 글쓰기 | 심리책 마케팅책 마케팅책추천"... 더 읽기


블로그추천